메뉴 건너뛰기

06년 가서 제자 삼으라 (2006. 7.23. 오전)

2006.09.23 14:44

류재덕 조회 수:3378 추천:192

제목: 가서 제자 삼으라                 본문: 마태복음 28장 18-20

보배피로 구원해 주신 우리 주님이 우리를 부르신 것은(롬8:29) 천국시민이 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되며 많은 사람을 제자삼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지상명령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제자되는 것이 천국의 실력이요 제자삼는 것이 천국의 영광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이중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 목표는 내가 먼저 예수님의 제자되고 다음으로 다른 사람을 예수님의 제자삼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제자로 부름받았으나 참 제자가 되지 못해서 탄식입니다. (롬8:20-27)

1.예수님의 참 제자가 된 증표
(1)말씀대로 사는 자: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8:31-32)
(2)예수님의 사랑을 받아 실천하는 자: “새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요13:34-35)
(3)열매를 맺는 자: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15:8) 회개의 열매, 성령의 열매, 전도의 열매, 찬미하는 입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2.주님의 제자가 될 수 없는 사람과 될 수 있는 사람
(1)주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으면 제자되지 못합니다. 주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으면 우상이니 주님의 제자되지 못하고 무엇보다 누구보다 자기 목숨보다 주님을 더 사랑해야 제자 될 수 있습니다.
(2)자기를 부인하지 아니하면 제자 못되고 자기를 부인해야 될 수 있습니다.
(3)날마다 자가 십자가를 지고 따르지 아니하면 안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따라야 제자 될 수 있습니다.
(4)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안되고 버려야 제자될 수 있습니다.
“네게 있는 것 중에 받지 아니한 것이 무엇이뇨 받았은즉 어찌하여 받지 아니한 것 같이 자랑하느뇨”(고전4:7) 우리가 가지고 있는 소유는 모두 주님의 것으로 관리하는 청지기인 것을 알고 주님이 쓰실려고 할 때는 기꺼이 주님께 내어 놓을 때 오병이어의 기적과 같은 역사가 납니다.
3.제자삼으라는 것은 주님의 지상명령입니다. 구원은 거저 얻었지만 자신이 제자되고 다른 사람을 제자삼으려면 가진 모든 것을 지불해야 합니다. 많은 생명, 많은 제자얻으려면 자기가 있는 자리에서 말없이 죽어야 합니다.“한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