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06년 아름다운 직분 (2006. 10. 1. 주일오전)

2006.10.02 14:46

류재덕 조회 수:3090 추천:175

제목: 아름다운 직분                         본문: 로마서 10:13-17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직분을 가진 사람은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입니다. 15절의 좋은 소식은 사52:7을 인용한 것으로 이스라엘이 바벨론 포로 생활에서부터 해방될 것 이라는 기쁜 소식에 대한 선포입니다. 이것을 영적으로 보면 영적 이스라엘인 우리들이 예수님을 믿어 죄악과 사망의 포로에서 해방의 구원을 얻는다는 소식이며 이 소식을 전하는 직분을 다하는 자는 하늘에 별과 같이 빛나는 복된 사람이 되는 것을 보여 줍니다.(단12:3) 이 아름다운 직분인 전도직은 어떤 사람이 할 수 있을까요?

1.보내심을 받은 자라야 합니다. (15절) 마태복음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누구든지 예수 믿는 그날부터 예수님께서 제자로 부르셨고 가서 복음을 전하라고 부탁하시고 명령하십니다. 요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전도의 과실을 맺는 자의 기도를 잘 들으시는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2.전도하는 것을 천직(天職)으로 알고 소원해야 합니다.(막1:38) 예수님은 세상에 오신 목적이 전도하기 위함이라 하시고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는 아버지 소원을 가지시고 마을들로 다니시며 전도하셨습니다. 우리 자신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사람되어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신 주님의 사랑을 깨닫는다면 우리도 주님의 소원을 내 소원으로 가질 때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사람을 구원하십니다. 죽었다 살아나서 전도해도 안믿는 사람이라도 하나님께 붙들린 사람이 전하면 예비된 영혼이 구원을 받게 됩니다. (빌2:13, 4:13)
3.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전도하러 가시기전 새벽 미명에 기도부터 하셨습니다. 사도들이 예수님의 분부대로 기도에 힘써 성령의 권능을 받아 복음 전할 때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셨습니다. (행2:47) 렘29:12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렘33:2-3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하셨습니다. 준비되어 있는 영혼을 만나게 해 주시고 영생 얻기로 작정된 자들을 불러 우리 교회에 채워 주시는 놀라운 역사를 보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4.전도하라는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롬10:14) 예수님을 본받고 앞서간 신앙 선배들을 본받아 전도하러 나갑시다. 제자들에게 가라 하시고 하늘의 권세 땅의 권세를 가진 주님이 전도하는 자와 함께 하시겠다 하셨으니 담대히 나가 전합시다. 우리를 피흘려 구원하신 주님은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14:23) 하셨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셨습니다. (행5:42) 힘써 전도하여 주님의 집 교회로 데려다가 채우라는 주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는 아름다운 사명을 감당합시다.